요즘 좋은 기업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 중인데, 특히 E·S·G가 기업경영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기 위해 전략체계를 고도화하고, 국민들이 한난의 사회적 가치 성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성과측정 모델을 개발하는 등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경영체계를 더욱 강화했다고 지난달 31일(목) 밝혔다.
한난은 사회적 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해 기존 운영 중인 전략체계를 진단하는 한편, 에너지절약을 위한 공사 설립목적과 연계한 중점가치를 도출하는 한편 국민체감형 성과창출을 위해 사회적 가치 전략목표를 설정하는 등 사회적 가치 전략체계를 고도화했다.
이를 통해 지난 8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사업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한난형 그린뉴딜 그랜드플랜을 수립하였으며, 코로나19 고통 분담 및 위기 극복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발달장애인을 위해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등 의미있는 사회적 가치 추진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창출된 사회적 가치 성과를 국민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사회적 가치 성과측정 모델을 개발했다.
한난의 사회적가치 성과 측정모델은 공공기관 역할 이행을 통한 사회성과와 설립목적에 기반한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등의 고유 성과를 종합적으로 측정해 화폐단위로 환산한 국민체감형 측정 모델로서 한난은 매년 사회적 가치를 측정해 공시할 예정이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취임 이후 사회적 가치 중심의 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사회적 가치 성과를 국민과 공유할 수 있는 모델 개발 등 전략체계의 고도화에 큰 진전을 이루었다고 생각한다”면서 “한난은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중심 경영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