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하원 의회는 매년 카자흐스탄 초대 대통령의 날인 11월 26일에 국제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례 국제회의의 주제는 카자흐스탄 사회 발전 동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016년에는 카자흐스탄 공화국 독립 25년을 주제로 회의가 진행되었고, 2017년에는 글로벌 환경에서 카자흐스탄의 새로운 현대화 모델, 2018년에는 평화 및 안전을 보장하고 통합을 위한 카자흐스탄 수도의 역할에 대해서 회의가 진행 되었으며, 2019년에는 카자흐스탄 대통령제의 발전을 주제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s
올해 연례 국제회의의 주요 주제는 "카자흐스탄 의회의 형성과 발전”라고 밝혔다. 주요 참여자는 외국 국회의원, 국제기구대표, 카자흐스탄 국회의원, 정부기관 및 학계대표, 외교단대표, 카자흐스탄 국가기관의 장, 카자흐스탄 전문가와 학자들이며 매년 연례 국제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자흐스탄 하원 지도부는 올해 코로나 사태를 고려하여 회의를 온라인으로 개최 하기로 했는데, 온라인 회의 진행에도 불구하고 흥미롭고 다양한 안건들이 생길 것을 기대한다고 카자흐스탄 측은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미래한국 Week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