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언론연대 “노영방송 KBSㆍMBC는 국민심판 받을 것”
바른언론연대 “노영방송 KBSㆍMBC는 국민심판 받을 것”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24 16: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노조와 문재인 정권이 결탁…공영방송의 비판과 견제를 바라는 건 망상”

MBC에 이어 KBS 사장이 사실상 강제 해임되면서 문재인 정부의 방송장악이 완료되자 언론감시 시민단체들이 본격적인 비판에 나섰다.

바른언론연대(대표 진용옥)24일 성명을 내어 문재인 정권과 결탁한 언론노조가 MBC에 이어 대한민국 공영방송 KBS까지 집어삼켰다면서 노영방송 KBSMBC진짜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바른언론은 언론노조와 문재인 정권의 결탁을 고려한다면, 권력에 대한 공영방송의 비판과 견제는 이상이 아닌 망상에 가까워졌다문재인 대통령 생일선물이라며 '평화올림픽' 검색어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방송과 통신이 온통 문재인 정권 찬양 일색이다. 이것이 언론 출판 집회 결사의 자유가 보장된 대한민국 미디어 환경이다. 정상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바른언론연대는 '미디어 비정상'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우리 언론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심각한 사태를 직시한다우리 사회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공정 방송에 매진하고 이를 통해 사회 통합과 안정적 혁신을 도모해야 할 언론, 특히, 공영방송의 책임의식은 도저히 찾을 수 가 없다고 개탄했다.

이와 함께, “KBSMBC를 언론노조에 넘겨준 문재인 정권의 폭거에 이미 두 방송국은 보은 중이다. 이 땅에 언론 출판 집회 결사의 자유가 있다면, 언론노조가 '사장 퇴진'이 아닌 진실로 '공정 보도'를 쟁취한 것이라면 노영방송이 실체적 결과로 증명하라이제부터 진짜 국민이 공영방송을 심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이하 전문 -

 

노영방송 KBSMBC진짜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

문재인 정권과 결탁한 언론노조가 MBC에 이어 대한민국 공영방송 KBS까지 집어삼켰다. 모든 사태는 예정된 수순을 밟았다. 문재인 정권이 청와대 점령하자마자 국회를 무시하고 '적폐5관왕' 이효성을 방송통신위원장으로 들어앉힌 만행부터일까. 아니, 대선후보 당시 문재인과 언론노조의 정책협약부터 오늘의 사태는 이미 결정된 미래였는지 모른다. 백일하에 공개된 민주당 문건이 모든 것을 말하고 있지 않나.

해직자 최승호는 MBC 사장이 되자마자 'PD수첩'으로 언론노조 파업을 미화하며 노영방송의 진수를 보여주었다. , 언론노조 파업멤버로 내부조직을 갈아치우더니, 일부 시민단체를 조롱하고 지난 정권을 적폐로 몰아세우는 문재인 정권의 선전방송으로 광란의 질주 중이다.

이번엔 임기가 남아있는 고대영 KBS 사장이 쫓겨났다. 언론노조를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자리를 비워주었다. 업무에 복귀한 언론노조원들은 벌써부터 사내조직을 무시하고 언론노조 KBS본부 비상대책위원회를 최고의사결정기구라 외치고 다닌다 하니, 공영방송 조직이 흡사 언론노조의 해방구가 다 된 모양이다.

언론노조와 문재인 정권의 결탁을 고려한다면, 권력에 대한 공영방송의 비판과 견제는 이상이 아닌 망상에 가까워졌다.

문재인 대통령 생일선물이라며 '평화올림픽' 검색어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방송과 통신이 온통 문재인 정권 찬양 일색이다. 이것이 언론 출판 집회 결사의 자유가 보장된 대한민국 미디어 환경이다. 정상인가!

바른언론연대는 '미디어 비정상'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우리 언론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심각한 사태를 직시한다. 우리 사회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공정 방송에 매진하고 이를 통해 사회 통합과 안정적 혁신을 도모해야 할 언론, 특히, 공영방송의 책임의식은 도저히 찾을 수 가 없다.

KBSMBC를 언론노조에 넘겨준 문재인 정권의 폭거에 이미 두 방송국은 보은 중이다. 이 땅에 언론 출판 집회 결사의 자유가 있다면, 언론노조가 '사장 퇴진'이 아닌 진실로 '공정 보도'를 쟁취한 것이라면 노영방송이 실체적 결과로 증명하라. 이제부터 진짜 국민이 공영방송을 심판할 것이다.

2018.01.24

바른언론연대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동인 2018-01-24 18:59:34
대한민국 역사가 발전해야할텐데...
언론자유는 5공때로 후퇴하게 되었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