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조사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9년 7월 20일부터 2019년 8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531,7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2019년 7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066,667개와 비교하면 2.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9년 8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힐스테이트, 더샵, 자이, 푸르지오, 아이파크, 롯데캐슬, 래미안, 꿈에 그린, e편한세상, SK뷰, 위브, 호반베르디움, 서희스타힐스, 우미린, 하늘채, 코아루, 한라비발디, 리슈빌, 데시앙, 벽산블루밍, 센트레빌, 스위첸, 동문굿모닝힐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740 미디어지수 500,401 소통지수 796,390 커뮤니티지수 749,5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1,06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676,823 와 비교하면 8.06% 하락했다.
2위,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29,086 미디어지수 776,220 소통지수 789,866 커뮤니티지수 578,1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3,282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67,153와 비교하면 61.76% 상승했다.
3위, GS건설 자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62,230 미디어지수 573,960 소통지수 649,460 커뮤니티지수 676,2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1,91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649,973와 비교하면 14.6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7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066,667개와 비교하면 2.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2% 상승, 브랜드이슈 17.81% 하락, 브랜드소통 13.44% 상승, 브랜드확산 16.9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파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7월 20일부터 2019년 8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는 현대건설, GS건설,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한화건설, 삼성물산, 대림산업, SK건설, 두산건설, 호반건설, 우미건설, 서희건설, 한국토지신탁, 한라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태영건설, 동문건설, 벽산건설, KCC건설, 동부건설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