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화사 2위 아이유 3위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6월 26일부터 2019년 7월 27일까지의 여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9,077,4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3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9,166,592개와 비교하면 0.4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분석에서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지수와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소통지수, 브랜드의 확산 크기를 측정한 커뮤니티지수로 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2019년 7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화사, 아이유, 제니, 박나래, 청하, 혜리, 김연아, 태연, 전지현, 한지민, 아이린, 홍진영, 김고은, 수지, 정인선, 윤아, 이수민, 윤세아, 신혜선, 이세영, 김혜수, 김수미, 한고은, 김태희, 낸시, 서현진, 유인나, 박유나, 조현, 조보아 순이었다
1위,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951,807 소통지수 162,465 커뮤니티지수 472,2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6,50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700,513와 비교하면 126.48% 상승했다.
2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474,627 소통지수 218,118 커뮤니티지수 774,8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7,60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85,289와 비교하면 23.82% 상승했다.
3위,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510 소통지수 197,378 커뮤니티지수 759,2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7,18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89,562와 비교하면 21.7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화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여자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19년 3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9,166,592개와 비교하면 0.4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29% 하락, 브랜드 소통 2.40% 하락, 브랜드 확산 11.0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7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화사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에서 "다르다, 멋지다, 유혹하다"가 높게 나왔고, 광고 링크 분석에서는 "캐리비안베이, 화사효과, 수영복"가 높게 나왔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06%가 나왔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2019년 7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화사, 아이유, 제니, 박나래, 청하, 혜리, 김연아, 태연, 전지현, 한지민, 아이린, 홍진영, 김고은, 수지, 정인선, 윤아, 이수민, 윤세아, 신혜선, 이세영, 김혜수, 김수미, 한고은, 김태희, 낸시, 서현진, 유인나, 박유나, 조현, 조보아, 정소민, 고원희, 유라, 김지원, 소이현, 이나영, 김태리, 이영자, 김유정, 정유미, 이성경, 신민아, 손나은, 설현, 이영애, 김하늘, 손예진, 김소혜, 박신혜, 한효주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하였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