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대교, 2위 비상교육, 3위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평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대교, 2위 비상교육, 3위 메가스터디교육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2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비상교육 3위 메가스터디교육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5월 25일부터 2019년 6월 26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55,255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비상교육,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메가스터디, 멀티캠퍼스, UCI, 로보로보, 디지털대성, 로보티즈, 청담러닝, 더블유에프엠, 이퓨쳐, 씨엠에스에듀, 정상제이엘에스, 와이비엠넷, NE능률, 메가엠디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8,950 미디어지수 1,224,545 소통지수 1,071,222 커뮤니티지수 1,388,734 시장지수 1,782,050 사회공헌지수 393,0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98,506로 분석되었다.

​2위, 비상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592 미디어지수 327,401 소통지수 128,179 커뮤니티지수 1,523,829 시장지수 382,238 사회공헌지수 443,5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7,822로 분석되었다.

​3위,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58,297 미디어지수 170,614 소통지수 250,077 커뮤니티지수 641,554 시장지수 1,339,289 사회공헌지수 428,8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88,673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대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교는 2019년 1분기 기준대교에듀피아, 대교CSA, 대교에듀캠프, 대교아메리카 등 16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교육서비스와 출판사업이 주요 사업으로 매출의 92.93%를 차지한다. 주간학습지 `눈높이`와 중국어 학습 프로그램 `차이홍` 등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5월 25일부터 2019년 6월 26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