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과 마마무 화사가 부동의 1위 방탄소년단 지민의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8월 27일부터 2019년 9월 28일까지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17,397,072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며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2019년 8월 27일부터 2019년 9월 28일까지동안 이루어진 빅데이터 분석은 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과 브랜드 평판 모니터를 통해 이루어졌다. 1,02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서 추출된 빅데이터 217,397,072개는 지난 6월 230,363,481개와 비교하면 5.63% 줄어들었다.
2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7,909 미디어지수 2,101,450 소통지수 2,727,628 커뮤니티지수 3,521,4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48,41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726,933와 비교하면 5.79% 하락했다.
구 소장은 “강다니엘이 약 1.4배 높은 총 평판지수로 마마무 화사를 제치며 2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마마무 화사의 압도적인 참여지수로 인해 위협을 받았으나, 나머지 3개의 지수에서 모두 가볍게 우위를 차지하며 마마무 화사를 따돌렸다”고 설명했다.
지난 27일 강다니엘이 전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 분쟁을 끝냈다. 7개월간 진행된 이 분쟁은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중재로 서로 소송을 취하하고, 전속 계약을 해지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강다니엘의 현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입장문에 “27일을 기준으로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이하 연매협)의 조정을 통해 합의가 성립되었으며 이에 모든 소송을 취하했으며, 상대측(LM엔터테인먼트) 역시 서울고등법원에 제기한 가처분 이의신청을 취하했다”며 “이것으로 양 당사자의 전속계약은 해지되는 것으로 7개월간의 분쟁이 종료되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팬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아낌없는 사랑과 지지를 가슴 깊이 새기고,더욱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발한 활동과 발전된 모습으로 보답하는 강다니엘과 커넥트엔터테인먼트가 되겠다”고 전했다.
강다니엘은 올해 1월 워너원이 해산하면서 솔로 활동을 계획했으나 2월 LM엔터테인먼트에 내용증명을 보내고 3월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을 제기했다. 지난 5월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지며 홀로 활동이 가능해진 강다니엘은 1인 기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를 설립, 7월 철 솔로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를 발표했으나 LM엔터테인먼트가 가처분 인용 결정에 불복하면서 분쟁이 계속되었다.
3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6,226,630 미디어지수 968,759 소통지수 329,365 커뮤니티지수 268,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3,53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1,586,615와 비교하면 391.21% 급등했다.
구 소장은 “마마무 화사가 6월 대비 급성장하며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상위권에 첫 모습을 드러냈다”며, “폭발적인 상승률로 참여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나, 중상위권의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 중하위권의 커뮤니티 지수로 그의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다”고 말했다.
화사가 새로운 공항패션을 뽐내며 나타났다. 화사는 히피 슬렁룩, 탱크탑, 노브라 등 매번 파격적인 공항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27일 오후 마마무는 ‘MAMAMOO 2nd Concert Tour in HONGKONG: 4season Final’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나타났다. 이 날 화사는 트랙 슈트룩에 스트라이프 재킷을 걸쳐 편안하면서도 유니크한 공항 패션을 완성했다.
더불어 27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의 또 다른 먹방이 탄생했다.
최근 방송을 통해 먹방 분야에서 정점을 찍어 이른바 ‘먹고수’로 활약하고 있는 성훈과 화사는 만나자마자 삼겹살을 먹었다. 배가 고프지 않다는 성훈을 위해 가볍게 준비했다는 삼겹살 한 상은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개그우먼 박나래와 함께 무대를 꾸미게 된 성훈은 ‘DJ불나방’의 공연을 위해 화사를 찾았다. ‘춤 교실 화사스쿨’에서 화사는 엉뚱하지만 열정적인 태도로 성훈과의 케미를 보여줬다. 자칭 몸치를 주장하며 연신 부끄러워하던 성훈은 화사와 댄서들의 응원에 힘입으며 갈수록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한편, 2019년 9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빅데이터 230,363,481개와 비교하면 1.55%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12% 상승, 브랜드이슈 16.36% 하락, 브랜드소통 25.24% 상승, 브랜드확산 5.77% 상승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