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개발사업 특혜의혹 진상규명조사단’ 발족…“대장동 비리 의혹 시민들이 나서 밝힐 것”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의혹 진상규명조사단’ 발족…“대장동 비리 의혹 시민들이 나서 밝힐 것”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1.10.2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권 배제한 진상조사단(단장 이헌 변호사) 본격 활동 시작…범사련, 성남시민사회단체협의회 등 시민단체 주축

시민사회가 중심이 되어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의 진상을 밝히기 위한 진상조사단이 발족돼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의혹 시민사회 진상규명조사단(이하 대장동 진상조사단)”은 지난 24일 법률가, 시민단체 대표, 부동산 전문가, 언론인, 청년 대표 등이 참여하는 진상조사단을 구성, 발족하고 활동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단체에 따르면, 대장동 진상조사단장은 이헌 변호사(한변 부회장)가 맡고 법률가팀에는 이준영 변호사(행동하는 자유시민 상임공동대표), 유정화 변호사(한변 대변인) 등이 참여하며, 시민단체 대표로는 임헌조 범사련 사무총장, 모동희 성남시민사회단체협의회 공동대표, 경제계에서는 최승노 자유기업원장, 언론계에서는 최철호 전 KBSN 대표 등이 참여한다.

진상조사단에는 김태일 신전대협 대표도 참여한다. 청년 세대는 문재인 정부 집권 동안 치솟은 부동산 실정의 가장 큰 피해 세대로 꼽힌다.

진상조사단은 대장동 비리 폭로에 역할을 한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과 이갑산 범사련 회장을 자문으로 위촉했다. 대변인은 이진숙 바른언론인모임 공동대표가 맡는다.

대장동 진상조사단은 고발센터를 개설하고 시민들과 시민단체들로부터 대장동 비리와 관련한 제보를 받아 이번 사건의 실체를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대장동 비리에 관하여 진상조사단은 피해 주민을 포함해 현지 사정을 잘 알고 있는 주민 등과 함께 조만간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범시민사회단체연합(범사련), 바른사회시민회의(바른사회) 등 시민단체는 지난 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사건 시민사회 진상규명조사단’ 발족식을 열고 대장동 비리 진상규명을 촉구한 바 있다.

이들 단체는 “서민들이 로또를 사기 위해 줄을 서는 동안 누군가는 로또 상금의 수백 배를 공영개발이라는 이름으로 챙겼다”며 “이 황당한 사건이 무능과 무지의 소산인지 검은 카르텔에 의한 치밀한 기획의 결정체인지 진실에 다가서기 위해 조사단을 발족한다”고 발족 이유를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