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맛을 찾는 '서울과 함께 쿡!!' 1차 예선 통과 27개 작품 선정
서울의 맛을 찾는 '서울과 함께 쿡!!' 1차 예선 통과 27개 작품 선정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인의 적극적인 참여 이뤄진 가운데, 치열한 경쟁 뚫고 27개 팀 본선 진출

전 세계인들과 함께 한국의 식재료를 활용해 서울의 맛을 표현하는 글로벌 비대면 요리축제가 진행 중인 가운데 지난 9월 21일 사단법인 한국중찬문화교류협회 사무실에서 1차 심사가 개최되었다.

'서울과 함께 쿡!!' 요리축제는 서울의 가치를 한층 더 높여줄 대표 음식을 개발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사단법인 한국중찬문화교류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서울특별시와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많은 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서울을 대표할 수 있는 맛있고 독창적인 시그니쳐 메뉴 레시피를 선보여야 하는 요리축제인 만큼 다양한 참여자들이 한국의 식재료를 이용해 우수한 작품을 제출했다는 후문이다. 1차 예선부터 치열한 경쟁이 진열된 가운데 주최측은 공정하고 꼼꼼한 심사를 통해 총 27개의 팀이 아래와 같이 선정(번호순, 번호는 순위와 무관)되었다고 밝혔다.

▼어울림_서울 비빔만두 ▼김미경_신선탕 ▼E.T(Enjoy Together)_모두의 강정 ▼송재환_서울이 바쁜 까닭 ▼박준혁_세상 어디에도 없는 얼큰한 간장찌개 ▼1516_참나물 소스 오겹살 구이와 고두밥 뒥셀 ▼이원빈_감태 꼬시래기 꽃 육회 비빔밥 ▼최용석_서울의 과거와 현재 ▼김동현_고종황제의 불란서 풀빵 ▼나현민과 하동일_된장 짜장면 ▼욜 좋아_서울 불고기 부리또 ▼최현호_오트 퀴진 서울 ▼팀 K.P_Pork Village ▼한강_두부 새우찜 ▼박수현(뚜뚜)_크림소스김치볶음밥 ▼미녀와 야수_남산도 식후경 사계절 완자 ▼루삥뽕_비빔밥 리조또와 송이 떡갈비 ▼몽중헌_서울의 봄 ▼다채로움_서울의 색깔들 ▼화양연화(花樣年華)_고추장 앙금을 채운 사과 주악 ▼멋있는 녀석들_특산품 전골 ▼김상진_백김치와 마늘 닭고기 볶음 요리 ▼내 안에 서울 있다_서울 한 상 ▼윤준홍_육회 비빔 김밥 ▼반석동 사나이들_쇠사슬 만두 ▼김동준_수라배 소스를 사용한 칠성가지 ▼준영유림_오색 탕평 불고기

서울과 함께 쿡 페스티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힘든 시기를 함께 겪고 있는 가운데 많은 세계인들이 서울의 맛을 찾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열띤 경쟁이 펼쳐졌다"며 "수많은 우수한 작품들 중 서울의 맛에 부합되는 27개의 레시피를 엄선했으니 앞으로도 최종 심사까지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요리대회인 서울과 함께 쿡 페스티벌의 1차 예선 통과 작품들은 지난 9월 21일부터 오는 10월 4일까지 서울과 함께 쿡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진행 중에 있다. 각 콘텐츠별로 조회수, 좋아요, 댓글을 합산해 온라인 시청자 점수 30%와 전문가 심사 점수 70%를 합산해 총 8개 팀이 2차 심사를 통과할 예정이다.

2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은 10월 9일 금요일에 유뷰트에서 진행되는 결선 대회를 통해 전세계로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결선은 전문심사위원 5명에 의해 상품성(25점), 요리의 맛과 디자인(20점), 창의성 및 실용성(25점), 대중성(25점), 조리과정(10점) 등의 항목들로 평가되며, 결선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1팀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비대면 SEOUL LAN-FOOD 요리 문화 축제 '서울과 함께 쿡!!'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