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비주얼 센터 장원영이 막강한 상위권에게 밀리며 4위를 차지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20일 “2019년 9월 18일부터 2019년 10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4,236,584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이 가능하다. 10월 빅데이터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되었다.
4위, 아이즈원 장원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181 미디어지수 135,298 소통지수 1,648,625 커뮤니티지수 262,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6,2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50,668와 비교하면 48.72% 상승했다
구 소장은 “아이즈원 장원영이 하락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커뮤니티지수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소통지수는 타 브랜드와 큰 폭으로 우위를 선점하며 1위를 차지했다”며,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했으나 빅3 진입에 실패하며 4위에 머물렀다"고 설명했다.
아이즈원 장원영이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팬들과의 소통에 열심이다. 장원영은 아이즈원 공식 SNS를 통해 눈부신 비주얼을 뽐내며 "짠 이번 주 월요 요정은 저 원영입니다"라는 문구로 귀여운 응원 멘트를 남겼다. 누리꾼들은 "없던 힘도 날 것 같다", "다음 주 월요 요정은 누구일까" 등 다양한 댓글을 남겼다.
또, 장원영은 뱀파이어 활동을 마무리하며 아이즈원 공식 인스타그램에 "즐거웠던 뱀파이어 활동 잘가"라며 여러장의 사진을 함께 올렸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원영이 너무 예뻐", "진짜 귀엽다", "내 워너비"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48'을 통해 아이즈원으로 데뷔한 장원영은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이즈원은 지난 25일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 3집 ‘뱀파이어(Vampire)'가 하루 만에 17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랭킹 1위에 올라 승승장구 하고 있다. 더불어 아이즈원의 첫 단독 콘서트 실황을 담은 ’아이즈 온 미 : 더 무비‘의 개봉일이 점차 다가오면서 팬들을 더욱 설레게 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2019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2,742,550개와 비교하면 1.61%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47% 상승, 브랜드이슈 10.91% 하락, 브랜드소통 0.20% 하락, 브랜드확산 7.81%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