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서 떠오르는 신예 ‘원어스’...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7위
국내외서 떠오르는 신예 ‘원어스’...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7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빌보드, 원어스 관심 조명... 미주 투어 청신호

원어스가 눈부신 성장세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어 모으며 성장일기를 채워나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구창환)은 지난 12일 “2019년 9월 10일부터 2019년 10월 11일까지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지난 2019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2,841,496개 와 비교해보면 3.8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토대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이 가능하다. 10월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

사진= 원어스 공식페이스복
사진= 원어스 공식페이스북

17위, 원어스 ( 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984 미디어지수 631,808 소통지수 37,117 커뮤니티지수 76,8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6,782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18,551 와 비교하면 12.17% 하락했다.

구 소장은 “원어스가 미디어지수를 제외하고 우수한 성적을 받아 순위가 급등했다”며, “특히 총 브랜드평판지수에 3배 이상 급증한 참여지수가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원어스, 美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진입

미국에서 원어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빌보드의 유명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이 원어스의 새 미니앨범 ‘플라이 위드 어스’(FLY WITH US)가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15위 진입에 대해 언급했다.

원어스가 첫 미국 투어를 앞두며 월드 앨범 차트에 15위에 진입하며 처음 이름을 올렸다. 또 타이틀곡 ‘가자(LIT)’ 역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4위를 기록하며 해외 활동에 청신호를 켰다. 이에 빌보드의 유명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 차트비트(CHART BEAT) 칼럼 코너에 원어스를 언급하며 “점점 높아지는 원어스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원어스는 빌보드의 디지털 송 차트 뿐 아니라 앨범 차트까지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성장가능성을 주목했다.

급증하는 국내외 팬덤, 데뷔 10개월 만에 미주 투어 앞둬

원어스는 오는 11월 ‘2019 ONEUS ’FLY WITH US‘ TOUR IN USA’ 미주 투어를 앞두고 있다. 원어스는 3일 뉴욕을 시작으로 6일 시카고, 8일 애틀랜타, 10일 댈러스, 13일 미니애폴리스, 15일 로스앤젤레스까지 총 6개 도시를 투어한다.

지난 1월 데뷔곡 ‘발키리’로 혜성같이 나타난 원어스는 실력을 겸비한 보컬과 눈을 사로잡는 칼군무로 데뷔 즉시 국내외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투어는 팬 요청을 기반으로 하여 글로벌 공연을 기획하는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이루어졌다. 원어스가 현지에서 얼마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례적으로 10개월 만에 신인이 미주 투어를 떠나며 떠오르는 K팝 유망주가 된 원어스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눈부신 성장세, 데뷔 273일 만에 음악방송 1위 후보

그룹 원어스가 SBS MTV ‘더 쇼’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 후보에 올랐다. 원어스는 신곡 ‘가자(LIT)’의 신나는 무대를 꾸몄다. 이날 원어스는 관객들에게 안정된 라이브와 더불어 ‘늴리리야’, ‘얼쑤’ 등 민요 추임새로 흥을 돋구고 특유 에너제틱하고 신명넘치는 퍼포먼스로 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이름을 올린 원어스는 아쉽게도 2위에 머물렀으나 자신들의 놀라운 성장세를 대중에게 확인시켜 주었다. 원어스는 “많은 사랑과 관심 주셔서 감사드리며, 시간이 흐를수록 채워지는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원어스는 1위 후보에 오른 데 이어 새 미니앨범 ‘FLY WITH US’가 초동 판매량 15,000여장을 기록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보이그룹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60% 하락, 브랜드이슈 35.09% 하락, 브랜드소통 12.35% 하락, 브랜드 확산 15.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