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트와이스, 2위 블랙핑크, 3위 ITZY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트와이스, 2위 블랙핑크, 3위 ITZY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1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트와이스 2위 블랙핑크 3위 ITZY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7월 9일부터 2019년 8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7,136,70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3,794,990개와 비교하면 6.4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트와이스, 블랙핑크, ITZY, 레드벨벳, 아이즈원, 소녀시대, 공원소녀, 오마이걸, 마마무, 우주소녀, 러블리즈, 티아라, 여자친구,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모모랜드, (여자)아이들, AOA, 에이프릴, 걸스데이, 피에스타, 세러데이, 네이처, 베리굿, EXID, 위키미키, 이달의 소녀, 버스터즈, 에프엑스, 드림캐쳐 순이었다.

​1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0,440 미디어지수 2,210,248 소통지수 1,642,656 커뮤니티지수 2,761,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4,998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205,136와 비교해보면 1.27%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888 미디어지수 2,932,992 소통지수 1,909,385 커뮤니티지수 2,051,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22,359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296,055 와 비교해보면 10.84% 하락했다.

​3위, ITZY (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1,388 미디어지수 3,879,192 소통지수 1,381,019 커뮤니티지수 1,200,9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2,567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07,706와 비교해보면 220.36% 급등했다.

​4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376 미디어지수 2,124,504 소통지수 1,370,628 커뮤니티지수 2,806,8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52,38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400,316 와 비교해보면 22.00% 하락했다.

​5위, 아이즈원 (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0,720 미디어지수 2,090,760 소통지수 1,107,991 커뮤니티지수 2,465,9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45,45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003,657와 비교해보면 10.83% 하락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9년 8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트와이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3,794,990개와 비교하면 6.4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50% 하락, 브랜드 이슈 0.14% 하락, 브랜드 소통 7.64% 하락, 브랜드 확산 12.01%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지효, 모모, 열애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하다, 준비하다, 출시하다"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8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7월 9일부터 2019년 8월 10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분석에는 트와이스, 블랙핑크, ITZY, 레드벨벳, 아이즈원, 소녀시대, 공원소녀, 오마이걸, 마마무, 우주소녀, 러블리즈, 티아라, 여자친구,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모모랜드, (여자)아이들, AOA, 에이프릴, 걸스데이, 피에스타, 세러데이, 네이처, 베리굿, EXID, 위키미키, 이달의 소녀, 버스터즈, 에프엑스, 드림캐쳐, 시크릿, CLC, 애프터스쿨, 퍼플백, 헬로비너스, 라붐, 데이데이, 블라블라, 소녀주의보, 에버글로우, 프리스틴, 러스티, 베스티, 레이디스코드, 페이버릿, 나인뮤지스, 다이아, 위걸스, 브라운아이드걸스, 체리블렛 를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