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맛
[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맛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04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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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맛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6월 5일부터 2019년 7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59,602,0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6,802,727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아는 형님, 아내의 맛, 강식당, 캠핑클럽, 백종원의 골목식당, 슈퍼맨이 돌아왔다, 놀면 뭐하니, 연애의 맛,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정글의 법칙, 해피투게더, 동상이몽,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불타는 청춘, 뭉쳐야 찬다, 불후의 명곡, 가요무대, 플레이어, 전국노래자랑, 집사부일체, 뽕 따러 가세, 도시어부, 살림하는 남자들, 세빌리아의 이발사, 모던패밀리, 수미네 반찬,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5,806 미디어지수 2,799,696 소통지수 2,265,255 커뮤니티지수 1,323,579 시청지수 1,123,4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17,786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934,189 와 비교하면 9.30% 하락했다.

​2위, 아는 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8,237 미디어지수 1,868,861 소통지수 2,138,520 커뮤니티지수 2,214,750 시청지수 703,6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4,068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599,661와 비교하면 6.11% 하락했다.

​3위, 아내의 맛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7,761 미디어지수 2,532,830 소통지수 1,282,899 커뮤니티지수 1,471,198 시청지수 938,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02,953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799,863와 비교하면 11.81% 상승했다.

​4위, 강식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958,818 미디어지수 1,469,361 소통지수 2,294,649 커뮤니티지수 1,722,185 시청지수 691,3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36,366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846,946 와 비교하면 22.05% 상승했다.

​5위, 캠핑클럽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1,020 미디어지수 1,482,493 소통지수 1,111,249 커뮤니티지수 523,743 시청지수 580,2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18,748 로 분석되었다. 갬핑클럽 브랜드는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새롭게 포함되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6,802,727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2.11% 상승, 브랜드이슈 11.81% 하락, 브랜드소통 12.17% 하락, 브랜드확산 7.29% 하락, 브랜드소비 5.19%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함께하다, 친하다, 특별하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이시언, 곽경택, 박나래'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36%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19년 8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나 혼자 산다, 아는 형님, 아내의 맛, 강식당, 캠핑클럽, 백종원의 골목식당, 슈퍼맨이 돌아왔다, 놀면 뭐하니, 연애의 맛,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정글의 법칙, 해피투게더, 동상이몽,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불타는 청춘, 뭉쳐야 찬다, 불후의 명곡, 가요무대, 플레이어, 전국노래자랑, 집사부일체, 뽕 따러 가세, 도시어부, 살림하는 남자들, 세빌리아의 이발사, 모던패밀리, 수미네 반찬,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TV는 사랑을 싣고, 한끼줍쇼, 토크쇼 안녕하세요,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TV 동물농장, 마이리틀텔레비젼, 서울메이트, 도레미마켓, 노래가 좋아, 더 짠내투어, 유 퀴즈 온 더 블럭, 슈퍼히어러, 뭐든지 프렌즈, 덕화다방, 대한외국인, 코미디빅리그, 호구들의 감빵생활, 고교급식왕, 속풀이쇼 동치미, 썸바이벌 1+1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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