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위너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위너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1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위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6월 11일부터 2019년 7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151,43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75,212,643개 와 비교해보면 17.3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

보이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위너, SF9, 세븐틴, 뉴이스트, NCT, 인피니트, 샤이니, 동방신기,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아스트로, AB6IX, 2PM, 빅스, 핫샷, 리미트리스, 트레이, 비투비, 몬스타엑스, 갓세븐, 디크런치, 더보이즈, 원팀, 틴탑, 블락비, 비스트, B1A4, 젝스키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7,008 미디어지수 4,617,216 소통지수 3,139,712 커뮤니티지수 3,632,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36,50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601,065와 비교하면 18.09% 하락했다.

​2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944 미디어지수 1,834,752 소통지수 1,154,538 커뮤니티지수 1,422,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6,308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034,002 와 비교하면 19.14% 상승했다.

​3위, 위너 (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김진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736 미디어지수 1,196,800 소통지수 561,996 커뮤니티지수 503,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8,404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02,326 와 비교하면 154.25% 급등했다.

​​4위, SF9 ( 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664 미디어지수 1,682,944 소통지수 104,011 커뮤니티지수 331,6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4,23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98,748 와 비교하면 274.82% 급등했다.

​5위, 뉴이스트 ( JR, Aron, 백호, 황민현, 렌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1,216 미디어지수 603,392 소통지수 553,888 커뮤니티지수 429,6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8,193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47,987와 비교하면 27.03% 하락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75,212,643개 와 비교해보면 17.3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64% 하락, 브랜드이슈 7.00% 하락, 브랜드소통 13.14% 하락, 브랜드 확산 34.2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행복하다, 즐기다, 좋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지민, 오리콘, 게임"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51%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4% 하락, 브랜드이슈 10.01% 하락, 브랜드소통 30.35% 상승, 브랜드 확산 17.17%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6월 11일부터 2019년 7월 1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엑소, 위너, SF9, 세븐틴, 뉴이스트, NCT, 인피니트, 샤이니, 동방신기,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아스트로, AB6IX, 2PM, 빅스, 핫샷, 리미트리스, 트레이, 비투비, 몬스타엑스, 갓세븐, 디크런치, 더보이즈, 원팀, 틴탑, 블락비, 비스트, B1A4, 젝스키스, FT아일랜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슈퍼주니어, 온니원오브, 알파벳, 신화, 베리베리, 2AM, 펜타곤, 베네핏, 빅톤, 하이라이트, 브로맨스, 엔티크, BAP, JBJ95, 골든차일드, JYJ, CIX, 보이프렌드 를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