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영화배우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송강호, 2위 최우식, 3위 임수정
[브랜드평판] 영화배우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송강호, 2위 최우식, 3위 임수정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2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배우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영화배우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송강호 2위 최우식 3위 임수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27일부터 2019년 6월 28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53,819,4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62,458,703개와 비교해보면 5.3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하였다.​

영화배우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영화배우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6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송강호, 최우식, 임수정, 이선균, 박소담, 조여정, 한지민, 이정은, 박보영, 박서준, 이정재, 공유, 전혜진, 장동건, 김옥빈, 김다미, 이엘, 조정석, 마동석, 이성민, 이진욱, 소지섭, 김동욱, 이서진, 류준열, 김래원, 유재명, 여진구, 고준, 유아인 순이었다.

​1위, 송강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946,133 미디어지수 3,731,154 소통지수 2,331,086 커뮤니티지수 2,391,8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00,269 로 분석되었다.

​2위, 최우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9,506 미디어지수 2,442,111 소통지수 1,700,256 커뮤니티지수 998,5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90,409로 분석되었다.

​3위, 임수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2,383 미디어지수 3,075,366 소통지수 709,037 커뮤니티지수 1,008,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25,530로 분석되었다.

​4위, 이선균 브랜드는 참여지수 679,755 미디어지수 2,403,261 소통지수 1,704,037 커뮤니티지수 996,4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83,529로 분석되었다.

​5위, 박소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3,560 미디어지수 1,470,861 소통지수 1,333,101 커뮤니티지수 1,566,9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14,462 로 분석되었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영화배우 송강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62,458,703개와 비교해보면 5.32% 줄어들었다. 영화배우 송강호는 이창동의 '초록물고기'에서 비중있는 조연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으로 끌어내면서 영화배우로써 자리 잡았다.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들의 평균 관객수가 500만 명이 넘는다. 2000년대 한국 영화계 최고 티켓파워을 지닌 배우중 하나이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한국 영화 사상 최초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면서 주연배우 송강호는 다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았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6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송강호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는 "확실하다, 믿다, 변신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기생충, 봉준호, 영화제"가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19년 5월 27일부터 2019년 6월 28일까지 송강호, 최우식, 임수정, 이선균, 박소담, 조여정, 한지민, 이정은, 박보영, 박서준, 이정재, 공유, 전혜진, 장동건, 김옥빈, 김다미, 이엘, 조정석, 마동석, 이성민, 이진욱, 소지섭, 김동욱, 이서진, 류준열, 김래원, 유재명, 여진구, 고준, 유아인, 박병은, 엄태구, 이하늬, 이병헌, 진기주, 유지태, 이준혁, 김의성, 정진영, 진선규, 하정우, 이솜, 박지현, 이순재, 임원희, 박해일, 김태리, 김지수, 천호진, 이학주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